Prev추모 기부 Next나만의 기념일 기부 home
Legacy

나눌 수 있어 더, 아름다운 Day유산 기부

유산 기부는 특별한 사람들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.
무엇이든 내가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듯이 삶의 철학과 가치를 담아 내가 가진 재산을 사후에 남기는 ‘유산 기부’를 통해서 세상에 큰 선물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
기부사례 소개

영원히 사그라들지 않는 나눔의 불꽃, 베로니카불꽃기금

故 이순희 기부자님은 2007년 2월, 유언 공증을 통하여 평생 일구신 자산의 대부분을 아름다운재단을 포함한 5개 기관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약속하셨습니다. 2020년 3월에 타계하시며 아름다운재단에 남기신 유산기부금은 생전 직접 지은, 고인의 또 다른 이름인 ‘베로니카불꽃기금’이 되었습니다.
- 베로니카불꽃기금, 출연자 故 이순희 님 [자세히 보기]

황복란 할머니의 ‘평생의 꿈’

췌장암 말기, 인생의 마지막 자락을 정리하며 배우고 싶었던 평생의 꿈을 후학들에게 장학금 기부를 통해 실현하고자 ‘황복란평생의꿈장학기금’을 조성하셨습니다. “어렸을 때 가난해서 공부를 하지 못했어. 그게 그렇게 한이 되더라고.” “나처럼 돈 버느라고 공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돕고 싶어. 자기가 가진 꿈을 이뤘으면 좋겠어”
- 황복란평생의꿈장학기금, 출연자 故 황복란 님 [자세히 보기]

감사선물 소개

  • 기부금 영수증

    기부금 영수증은 기부자 본인 명의로 발급되며, 매년 1월 발급 서비스가 진행됩니다.

기부 방법 안내

  1. 1.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던 고인을 기억하며 일시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 일시기부하기
  2. 2. 사랑하는 이를 오래오래 기억하는 방법으로, 아름다운재단 내 기금을 조성하실 수 있습니다. ( 기금 조성 문의 : 02-6930-4554 )
  3. 3. 유산 기부 절차 안내
    ① 기본 상담 → ② 기부컨설팅 위원회 자문 → ③ 유언장 작성 → ④ 유증 내용 공증(필요시) → ⑤ 유산 기부 약정 → ⑥ 유언 집행 → ⑦ 사회환원

나눔 한마디

현재 총 0건의 글을 남겨주셨습니다.